Logger Script 태양광 핫이슈 1 페이지 | UGS 유지에스 태양광 솔루션
X
상담문의

카톡 문의

온라인 문의

상담 문의

회사소개

태양광 핫이슈

태양광 핫이슈
Total 42건 1 페이지
태양광 핫이슈 목록

 태양광발전 시장이 시작된 지 20년이 지나면서 태양광 리모델링(리파워링) 시장이 열리고 있다. 태양광 사업은 보통 20년을 기준으로 잡는다고 알려졌고 시장제도도 20년에 맞춰 설계됐다.하지만 업계는 태양광 사업이 20년이 지났다고 해서 부지를 버리고 완전 사..

[수원=뉴시스] 박상욱 기자 = 경기도는 최대 5억 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하는 '2023년 도민참여형 에너지자립 선도사업'에 참여할 기관 또는 법인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에너지자립 선도사업'은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발전설비, 에너지저장장치(ESS), 전기차충전시설..

정부가 지방자치단체 조례보다 대폭 완화된 태양광 시설 이격거리 기준을 제시해 지역마다 혼선이 빚어지고 있다. 지자체가 정부의 가이드라인에 맞춰 조례를 개정해야 하는데, 가이드라인이 권고 수준이어서 눈치만 보고 있는 실정이다.20일 전국 지자체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는 ..

스위스의 스타트업 선웨이즈(Sun Ways)가 기차 선로를 따라 태양광 패널이 펼쳐지는 태양광발전시스템을 개발했다. 상용화될 경우 전세계 모든 철로의 절반에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면서 새로운 에너지 창출 수단이 될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18일(현지시간)..

국내 태양광 기업들이 미국·유럽 등에선 선전하는 사이 국내에선 고용 인원과 시장 규모가 모두 뒷걸음질쳤다. 중국의 저가 공세가 주요 원인으로 지난 3년 사이 5곳의 대기업이 일부 또는 전체 사업을 철수한 상황이다. 업계에서는 국내 태양광 생태계의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데..

(서울=연합뉴스) 홍준석 기자 = 2030년 신재생에너지 보급 목표를 지금처럼 21.6%로 유지할 경우 기업들의 수요를 맞출 수 없다는 분석이 나왔다.19일 '기업재생에너지 이니셔티브'(CoREi)와 기후환경단체 '플랜 1.5'가 발간한 '2030년 기업재생에너지 수요..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대학교는 ㈜한국동서발전의 지원으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에너지 디자인 기술 연구 과제를 기획해 디자인·건축·3D 프린팅 기술을 통한 융복합형 연구 개발을 시작한다.16일 울산대에 따르면 이번 연구는 지난해 12월 울산대가 한국동서발전과 체..

"한국 대기업 29곳이 2050년까지 RE100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지만, 사용하는 전력 중 단 2%만 재생에너지로 충당하고 있습니다. 이는 중국(32%), 일본(15%)과도 격차가 큽니다."15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RE100 한국형 정책 제언 발표회'에서 ..

[안동=뉴시스] 류상현 기자 = 경북도가 15일 농어업인의 농외소득 증대를 위한 '2023년도 햇살에너지농사 융자지원계획'을 공고했다.이 사업은 경북도가 2016년부터 전국 최초로 '에너지사업육성기금'을 조성해 태양광 발전사업 시설자금을 융자해주는 제도다.축사를 비롯한..

 ‘원전 확대’ 기조로 우리나라의 신재생 에너지 활용 움직임이 주춤한 가운데 일본은 도로에 깔 태양광 발전설비를 개발하는 등 신재생 에너지 비중 늘리기에 속도를 낸다.니혼게이자이신문은 지난달 28일 자에 ‘일본도로’라는 업체가 차도 인도 등 도로에 내장할 수 ..

[서울=뉴시스] 김예진 기자 = 일본 나리타(成田)공항에 공항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의 태양광 패널이 설치된다고 현지 공영 NHK가 13일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나리타 공항회사는 탈(脫)탄소 대처를 위해 도쿄(東京)가스와 공동으로 공항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그린 에너지..

 [대전=뉴시스] 김양수 기자 = 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은 태양광으로 물을 전기 분해해 수소를 생산할 수 있는 핵심기술을 개발해 '그린 수소' 시대 안착에 속도가 붙게 됐다고 7일 밝혔다.현재 주로 사용되는 수소는 화석연료를 활용해 생산되는 '그레이 수..

궁극적으로 현재 태양광보다 효율이 약 2배나 높은 차세대 기술 개발이 반환점을 돌고 있다. 정부와 한화솔루션의 큐셀 부문(한화큐셀) 등 민간 부문이 2년 전부터 진행 중인 연구가 오는 2023년 하반기에 완료 예정이다. 상품으로 내놓을 수 있는 효율 26%가 ..

신냉전체제의 국제정세는 경제질서에도 적잖은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기존 형성된 글로벌 분업구조의 변화와 소비시장의 상실로 피해를 보는 산업이 많아질 수 있다.하지만 신냉전 질서가 기회로 작용하는 산업도 있다. 국내 태양광산업도 그 중 하나다.신냉전 영향이 가장 피부..

▶美민주당 선전에 태양광株 다시 반짝… 투자 지금이 적기?- 美 민주당, 상원 다수당 유지 확정- 한화솔루션, 美 태양광 사업 투자- 전기차 배터리, 태양광 발전 설비 적용시 경제성 입증▶실적 기대감 유효! [현대에너지솔루션]- 태양광 모듈 판매 사업 영위- 3분기 어..

검색